Hi PoSID 사진 동아리 PoSID Grapher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강릉

안녕하세요? 실손심사2팀 전아라 과장입니다. 제가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를 소개하기 전에 사내 동호회 활동의 긍정적인 영향과 우체국금융개발원의 사내 동호회 구성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체국금융개발원에는 정말 많은 동호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 사내 동호회를 특징별로 구분해 소개한다면 스포츠, 취미·레저 활동으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원도 인제

사내 동호회는 단순히 취미생활을 넘어 직장 내 긍정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동료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고 일상에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동호회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꼭 가입하셔서 직접 경험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저는 새로운 취미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고, 업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걸 느끼게 되었어요.

자, 이제 금융원 동호회 중에서도 제가 멋지게 활동하고 있는 ‘포시드그래퍼(PoSID Grapher)’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포시드그래퍼(PoSID Grapher)’는 2014년에 만들어진 사진동아리입니다. Posid(금융원) + Photographer(사진작가)가 합쳐서 탄생하게 된 멋진 이름입니다. 벌써 1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0년 전 한창 DSLR로 사진촬영이 유행하던 때, (다들 하나씩 가지고 있던 시절^^) 평소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회장님(청약심사1팀 이윤미 과장)이 업무로 쌓여있던 고단함을 풀기 위해 좋아하는 취미를 기반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현직 전문 사진작가님을 초빙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고요. 첫 활동에 카메라를 먼저 이해하고 촬영법을 익히고, 구도, 빛, 조리개 활용방법 등 다양한 이론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알지 못하는 회원님들도 감성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게 됩니다. (현재는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회원들이 더 쉽고 편하게 인물사진을 찍을 수 있기에 장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동아리 활동으론 주로 상반기, 하반기 정식 출사를 나가고 있어요. 출사는 국내·외 가리지 않고 사진을 찍을만한 좋은 명소라면 홍길동처럼 어디든 가려고 구상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강릉, 광주, 태안 등 전국 방방곳곳을 다녀오기도 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가까운 중국 청도로 해외 출사를 다녀오기도 했답니다. 제일 인상 깊었던 출사는 강릉 출사인데, 동아리 단체 티셔츠를 제작해 출사 명소를 찾아다니며, 열심히 콘셉트 촬영을 한 덕분에 지금도 잊히지 않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강원도 인제
중국 청도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로 출사 당일에 회원이 티셔츠를 두고 오는 바람에 금융원의 ‘금’이 빠지게 되면서 급히 하트로 대체했지만 나름 즐거운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덕분에 사랑 넘치는 금융원이 되었다는 ㅎㅎ. 매번 멋진 추억과 다양한 풍경들을 경험하며 사진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사이도 돈독해졌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따뜻한 봄 어느 날, 서울 고궁투어 출사를 진행하려 합니다. 벚꽃과 함께 어우러진 고궁을 둘러보며 행복한 인생 샷을 남기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벌써부터 신이 납니다.그리고 동호회원들의 작품을 모아 금융원 내 작은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에요^^

또 저희는 본사 직원 뿐만 아니라 지방 지사 회원들의 비율이 30%를 차지해서 전국구로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회원 22명의 MBTI 구성을 살펴보면 E(외향적) 성향 50%, I(내향적) 성향 50%라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성향이 만나서 하나가 되니 너무 즐겁고 유쾌합니다.

MZ세대 직원들도 많아 선배들께 새로운 사진 포즈를 많이 알려드리기도 하는데, 실장님 등 선배님들께 요즘 유행하는 손하트 방법을 알려 주며 사진을 찍었을 때 엄청 웃었던 기억이 나요! 손가락 각도까지 잘 맞춰가며 열정적으로 찍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출사를 진행할 때마다 업무 스트레스는 잊어버리고, 너무 즐거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힐링하게 돼요! 정말 회사동료들이 아닌 진정한 벗 같은 느낌입니다.

사진은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이에요. 감성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 취미 활동을 통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직장생활뿐만 아니라 일생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 SNS에 1일 1피드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저희 동아리로 오세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충남 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