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장이 많은 우체국금융개발원 직원 여러분을 위한 KTX 좌석 예매 꿀팁을 공개합니다!!

KTX 넓은 좌석 꿀팁
5호차를 선택하세요!!!
먼저 KTX의 5호차는 모든 좌석이 순방향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좌석 사이의 공간이 다른 호차에 비해 약간 넓습니다.
또한 KTX 5호차 1A 자리는 혼자 앉아서 갈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홀로 탑승 시 혼자 편하게 가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드려요!

창가에 햇빛이
안 드는 방향 좌석
KTX에 탑승하고 한숨 자려고 하는데 햇빛이 너무 강해서 눈이 부셔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시죠??
이 꿀팁을 참고하신다면 앞으로 열차에서도 잠시나마 꿀잠을 자실 수 있을 겁니다!!
서울 → 부산 방향(하행선)은
오전에는 오른쪽 좌석이 그늘,
오후에는 왼쪽 좌석이 그늘입니다.
부산 → 서울 방향(상행선)은
오전에는 왼쪽 좌석이 그늘,
오후에는 오른쪽 좌석이 그늘입니다.

KTX 좌석별 콘센트 위치

핸드폰 배터리가 없어서 ‘ 열차에서 충전해야지’ 하고 열차를 탔는데 콘센트가 없어서 핸드폰 없이 지루한 KTX 이용을 해보신 분들이 꽤 계실 것 같아요!
이 꿀팁을 보고 나신다면 그런 일은 없을 겁니다. KTX에서 콘센트가 있는 좌석은 1, 3, 5, 7, 10, 12, 14, 15번 창가 자리입니다

KTX 내릴때 출입문 꿀팁!!
줄 서서 내리기를 기다리실 때 상당히 유용한 꿀팁인데요~ 객실 출입문 위에 버튼을 누르면 3분 동안 출입문이 열려 있습니다.
줄 서서 내리기를 기다리는데 자꾸 자동문이 닫혀서 불편하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앞으로는 문 위에 위치한 이 버튼을 눌러보세요! 3분 동안 문이 열린 채로 유지되어 안전하고 편하게 열차에서 하차할 수 있답니다.


